생명의 씨앗

Client : 교보생명

 Branding Strategy, Corporate Brand Identifier, Basic Design System, Application Design System, Signage System, Character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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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Issue

 교보생명의 CI 개발 당시 생명보험사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교보생명은 업계 1등인 삼성생명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2등으로, 반면에 3등인 대한생명과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보다 확실하게 고객의 머리 속에 뚜렷한 인상과 함께 보수적이고 정적인 이미지에서 고객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 

생명과 삶의 소중함을 아는 ‘Best Life Partner’

 이에 디자인파크는 교보생명의 기업 비전을 ‘항상 고객 곁에서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고 도움의 손길이 되어주는 파트너’로 정의하고 슬로건인 ‘Best Life Partner’를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강하게 부각시켜 교보생명의 사명을 분명히 전달하고자 하였다. 

New CI _ 생명의 씨앗

 교보생명의 CI 개발 당시 생명보험사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교보생명은 업계 1등인 삼성생명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2등으로, 반면에 3등인 대한생명과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보다 확실하게 고객의 머리 속에 뚜렷한 인상과 함께 보수적이고 정적인 이미지에서 고객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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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인생의 매일을 함께하는 친근하고 가까운 파트너라는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하여 CI의 그래픽 아이콘을 다양한 생명체로 변신시킨 귀여운 캐릭터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