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MONSTER

Surprising Discovery

Client : 알라딘

Branding Strategy,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Signage System, Icon Graphics, Environmental Graphics, Brand Book

bookmonster_0-02bookmonster_0-02
monmon

알라딘의 새로운 글로벌 중고서점 브랜드

알라딘 중고서점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편리한 검색 시스템, 현금으로 책값을 쳐주는 매입 정책 등 앞선 서비스를 통해 한국 중고 서점의 모습을 바꾸어 놓았다. 알라딘은 이러한 국내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 새로운 글로벌 중고서점 브랜드 Book Monster를 런칭하게 되었다.

책을 닮은, 책 속에 숨어 있는 몬스터

우선적으로 미국의 중고서점 시장에 후발로 진입하는 Book Monster에게는 차별적인 이미지 전략이 필요했다.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안하면서도 강하게 인식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판단, 디자인파크는 Book Monster라는 브랜드 네임에 걸맞는 캐릭터 중심의 Visual Identity를 제안하였다 캐릭터는 펼쳐진 책의 모습이 모티프가 되었고, 마치 책 속에 숨어 있는 듯 워드마크 안에 내재되어 있다.

‘놀라운 발견’을 경험하게 하는 디자인

전체적인 브랜드 컨셉은 “Surprising Discovery”로 놀라운 가격, 놀라운 검색 서비스, 놀라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중고서점을 지향한다. 이러한 브랜드 컨셉이 디자인으로 연결되어, 서점 곳곳의 환경과 서비스에 따라 친근한 북몬스터 캐릭터가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면서 즐겁고 모험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친근하면서 유니크한 매력

우선적으로 미국의 중고서점 시장에 후발로 진입하는 Book Monster에게는 차별적인 이미지 전략이 필요했다.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안하면서도 강하게 인식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판단, 디자인파크는 Book Monster라는 브랜드 네임에 걸맞는 캐릭터 중심의 Visual Identity를 제안하였다 캐릭터는 펼쳐진 책의 모습이 모티프가 되었고, 마치 책 속에 숨어 있는 듯 워드마크 안에 내재되어 있다.

bookmonster_0-11bookmonster_0-11
bookmonster_0-18bookmonster_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