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enue France

도심 속 파리의 거리

Client : 호반건설

Design Strategy, Brand Identifier, Basic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aveave

프랑스 마레 지구의 여유와 낭만을 지닌 오픈쇼핑몰 _ 아브뉴프랑

아브뉴프랑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호반건설이 사업다각화를 위해 판교와 광교 신도시에 오픈한 F&B 중심의 쇼핑몰이다. 프랑스 마레 지구처럼 낭만적인 오픈 쇼핑, 다이닝 공간을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파리의 거리를 걷는 듯 도심 속 여유로운 하루를 선사하는 고품격 공간이라는 컨셉의 BI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아브뉴프랑은 오픈 후 핫플레이스로 떠 올랐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

프랑스 마레 지구처럼 여유롭고 낭만적인 오픈 쇼핑, 다이닝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유럽에 온 듯한 아늑함과 편안한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한 개발 의도에 맞게 BI 또한 패션과 예술의 나라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상징물과 이미지, 그리고 ‘거리’라는 공간이 갖는 여유로움, 편안함 등의 이미지를 함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다.

다양한 프랑스 관련 소재들을 스터디 한 결과 프랑스의 대표적 상징물인 ‘에펠탑’과 프랑스 국기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직접적으로 프랑스 파리의 이미지를 표현한 안이 선택되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강력한 상징물과 함께 예술, 패션 등의 화려함이 느껴지는 이미지를 결합함으로써 언제나 즐거운 설렘이 있는 쇼핑몰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ave_0-08ave_0-08
ave_0-11ave_0-11
ave_0-12ave_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