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The Refreshing Star

Client : 롯데칠성

Renewal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Package Design, Design Guid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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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e Relationship Since 1950

1950년 출시 후 지금까지 국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칠성사이다는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대표 청량음료 브랜드이다. 디자인파크는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원형을 유지하면서 현 시대의 감성에 맞게 BI와 패키지를 리뉴얼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브랜드 슬로건 ‘맑고 깨끗한 칠성사이다’는 하나의 관용구처럼 느껴 질 정도로 오랜 시간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인지되었으며,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변하고 있다. 우리는 칠성사이다가 자연물이나 제품 속성과 관계된 ‘맑고 깨끗함’을 넘어 감성적 가치를 가지고 소비자와 교감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확장적 가치로 ‘True Relationship’을 제안하였다. 언제 만나도 편안하고, 진심 어린 응원을 얻을 수 있는 진실한 친구의 모습으로 칠성사이다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하였다.

Design History

현재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원형은 2000년대 정립된 것이다. 그 시대적 감성에 맞게 그라데이션, 3D표현, 영문로고가 등장하였다.

Star Symbol & Logotype

스타심볼은 칠성사이다의 가장 핵심적인 브랜드 자산이다. 이전 스타심볼은 밝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맑고 깨끗함’을 표현한 디자인이다. 새로운 스타심볼은 별의 가시성과 존재감을 부각한 디자인으로 ‘True’함을 표현하였다. 로고타입 역시 기존 형태를 바탕으로 디테일한 리뉴얼을 통해 형태적 일관성과 가독성을 개선하였다.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자산인 스타심볼, 그린칼라, 72도 사선 면분할 구조를 계승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칠성사이다에 대한 친숙함을 유지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보다 명료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시대적 감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하고, 청량음료다운 청량감과 젊음의 이미지를 보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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