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sonable beauty for the life

Client : 한진화학㈜

 Branding Strategy, Brand Naming, Brand Identifier, Package Design, Design Guideline

kalatzkalatz
kalatz_00_0-02kalatz_00_0-02

페인트 유통구조의 혁신

 한진화학은 1963년에 창립하여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모바일용, 악기용, 선박/중방식용, 특수용 도료 등을 중심으로 개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도료화학 전문기업이다. 한진화학은기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이었던 건축용 도료의 유통구조를 혁신하여 온라인으로 자체 생산한 제품과 엄선된 해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계획하였다. 이에 디자인파크는 대한민국 페인트 유통구조를 혁신하는 온라인 쇼핑몰이자 한진화학의 건축용 도료 제품의 대표 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하게 되었다. 

Premium Paint Collection

 새로운 브랜드 네임은 Kalatz[칼라츠]이다. Color를 직관적으로 연상시키는 표현으로 페인트 전문 쇼핑몰이자 제품 대표 브랜드로서 카테고리의 속성을 전달한다. 내연적으로 Color와 많음을 뜻하는 단어 lots가 합쳐진 표현으로 다양한 페인트 제품과 폭 넓은 색상 선택 범위, 가격 혜택 등을 의미한다. Colots가 아닌 Kalatz로 철자를 변형하여 이국적이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부여하였다. 

kalatz_00_0-05kalatz_00_0-05

Reasonable beauty for the life

 브랜드 디자인은 칼라츠가 지향하는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견고한 타입페이스와 안정감 있는 대칭 구조가 신뢰감을 주며, 과한 꾸밈이 없이 심플한 엠블렘 형태로 합리적이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최대한 심플함을 추구하여 합리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브랜드 마크 중심으로 단색 배경을 통해 더욱 강력하게 부각되며, 블랙라벨 모티프가 시각적 보조 역할을 한다. 제품의 4가지 카테고리 구분은 각각의 배경색을 지정하여 명확히 구분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