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솟는 맛의 원천

Client : 샘표식품

Branding Strategy, Brand Identifier, Brand Design System, Design Guide Book, Package Design System,

pontana_0-02pontana_0-02
fontana_0-03fontana_0-03

Project Issue

1946년 창립이래 지금껏 간장부문에서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는 샘표식품이 사업 다각화를 위해 수프, 드레싱, 소스, 오일 등 서양식(食) 제품 출시를 준비함에 따라 서양식(食)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폰타나의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fontana_0-04fontana_0-04

Brand Direction

샘표식품은 지금까지 한식중심의 간장회사라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소비자 조사에서 샘표식품의 서양식(食)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그만큼 샘표와 서양식(食)의 조합이 소비자들에게는 낯선 상황이었다. 이에 디자인파크는 ‘샘표’라는 후광이 결코 ‘폰타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 샘표를 삭제하자는 과감한 제안을 하였다.

fontana_0-05fontana_0-05

샘표의 서양식(食) 브랜드 _ Fontana

‘폰타나’는 이탈리어로 샘(Fountain)을 뜻하며 샘 솟는 맛의 원천을 의미한다. 브랜드 특성상 제품 패키지에서의 적용성을 고려해 Mass감 있게 표현하였다. 또한 Corporate Color인 Red 대신 Blue를 활용하여 샘표와의 이미지 단절과 함께 샘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fontana_0-06fontana_0-06
fontana_0-07fontana_0-07
fontana_0-08fontana_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