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ana Soup

정통 유러피안 셰프가 만든 그 맛 그대로

Client : 샘표식품

Package Design

fontana_0-02fontana_0-02
soup_0-03soup_0-03

Project Issue

샘표식품은 서양식(食) 브랜드 ‘폰타나’의 이름으로 ‘유러피안 프리미엄 수프’를 새롭게 선보이고자 하였다. ‘폰타나 수프’는 기존 익숙한 맛의 인스턴트 분말 수프와 확연한 맛의 차이가 있는 제품으로 정통 유러피안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수프의 맛을 재현하였다. 샘표식품은 이러한 ‘폰타나 수프’를 통해서 서양식(食) 브랜드 ‘폰타나’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하였으며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제품을 개발하였다.

soup_0-04soup_0-04

Project Direction

맛과 재료에서 확실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 폰타나 수프는 오뚜기 수프로 대변되는 기존 분말 수프와 수평적 이미지를 갖기 보다는 차별화 되는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이 바람직해 보였다. 그래서 저가의 가벼운 이미지의 기존 분말 수프 시장의 ‘판을 바꾸는 디자인’ 전략이 필요했으며 디자인파크는 그것이 ‘유러피안 감성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이라고 판단했다.

soup_0-05soup_0-05

Design Priciple

디자인파크 브랜딩은 유러피안 감성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수프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통합 요소 개발, 깊고 풍부한 색상활용, 고품질의 씨즐 이미지 활용, 주목성 등의 디자인 원칙을 가지고 진행하였다.

정통 유러피안 셰프를 활용한 통합 요소 개발

디자인파크 브랜딩은 ‘정통 유러피안 셰프가 만든 그 맛 그대로’라는 컨셉을 셰프를 활용한 일러스트로 형상화 하였다. 이러한 셰프 일러스트의 통합 요소 활용으로 패키지 디자인의 통일감과 고급감 등을 임팩트있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soup_0-08soup_0-08
soup_0-09soup_0-09
soup_0-10soup_0-10
soup_0-11soup_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