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The Great Change

Client : 태권도진흥재단

Branding Strategy, Brand Value System,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Signage System, Graphic Motif Brand Book

태권도원01태권도원01
태권도원02태권도원02

태권도의 새로운 성지, 태권도원

태권도진흥재단은 전라남도 무주에 전 세계 태권도인들이 모여 정신적, 육체적 수련을 하는 진정한 태권도의 성지이자 누구나 방문하여 태권도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태권도원을 마련하였다.

태권도의 정수를 담은 디자인

태권도원의 심볼마크는 강한 힘과 부드러운 절제가 조화를 이루는 태권도의 특징을 표현한 것으로, 태권도 동작이 만들어내는 동선과 태권도 도복의 띠를 모티프로 형상화 하였다.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사람이 모여 진정한 변화를 체험하고 다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태권도의 중심’ 태권도원의 모습을 담았다.

태권도를 통한 세상의 변화

태권도진흥재단은 전라남도 무주에 전 세계 태권도인들이 모여 정신적, 육체적 수련을 하는 진정한 태권도의 성지이자 누구나 방문하여 태권도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태권도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태권도의 특징을 바탕으로 ‘체(體),인(認),지(至)’라는 브랜드 Essence를 도출하였고 이를 중심으로 브랜드 Mission, Value, Vision, Personality로 구성된 브랜드 가치체계를 정립하였다.

Taekwondowon_0-10Taekwondowon_0-10

Project Issue

변화에 소극적이었던 롯데마트가 시장 트랜드에 맞춰 단순히 상품을 파는 Seller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가치 지향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Curator로 변하고자 하였다. 롯데마트는 가치 지향형 라이프 스타일을 ‘Easy & Slow Lifestyle’이라고 정의하고 그에 맞춰 7개의 카테고리별 Shop Brand과 PB Brand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브랜드 북을 통한 브랜드 체계 정립

브랜드 가치체계, 슬로건, Visual Identity Design을 한 권의 브랜드 북으로 정리하여 내 외부에 태권도원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하였다.

Taekwondowon_0-17Taekwondowon_0-17
Taekwondowon_0-20Taekwondowon_0-20
Taekwondowon_0-21Taekwondowon_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