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Meet & Create Value

Client : YTN

Brand Identifier, Brand Slogan, Application Design System, Digital & Media Design, Brand Book, Design Guideline, Space Identity Consulting

ytn1ytn1

한국의 대표 뉴스채널 YTN

한국 최초의 24시간 뉴스채널, YTN은 1993년 설립이래 가장 신속하고 공정한 미디어로 인정받으며 시청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YTN은 상암동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뉴스채널을 넘어 YTN Weather, YTN Science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Information Media Group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덴티티 정립이 필요하게 되었다. 디자인파크 브랜딩은 YTN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함과 동시에 미디어와 적용 환경에 부합하는 전략적인 디자인 활용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채널의 다각화와 스마트 디바이스로 인한 뉴스의 역할과 소통 방식의 변화, 다양한 대안언론의 난립 등 YTN은 유래없는 변화의 시기에 직면해있었다. 기존의 로고중심의 디자인 체계로는 이런 변화의 흐름에 유연성을 갖기 어려웠기 때문에 새로운 Identity 디자인이 요구되고 있었다.

ytn2ytn2

YTN은 최초의 24시간 뉴스전문 채널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언론 본연의 가치인 진실함, 공정함에 중심을 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Design Concept

브랜드 디자인 컨셉은 “Find, Meet & Create Value”이다. 접하고 있는 두 개의 정원은 현장과 YTN의 만남, YTN과 시청자들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정보의 가치를 찾고, 공유하고, 창조하는 YTN의 모습을 상징화한 것이다.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부합하는 동적인 디자인으로 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하는 YTN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나타내었다.

ytn4ytn4

Design Strategy

금번 작업은 단순한 로고 변경이 아닌 전체적인 Visual Identity System을 구축하여 YTN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였다. YTN이 지향하는 핵심가치를 명확하게 시각화한 컨셉과 그것을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Look & Feel과 Design Criteria를 확립하였다.

Application Design

디자인 응용범위를 Corporate Oriented/ Environment Oriented/ User Oriented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에 적합한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ytn5ytn5
ytn6ytn6
ytn9ytn9